"

심장혈관흉부외과 전문의 최강주 인사드립니다.

하지정맥류로 알려진 하지정맥부전증은 혈액이 중력을 거슬러 심장으로 올라갈 때 하지정맥 안 판막 기능이 떨어져 혈액이 아래 방향으로 역류하는 질환입니다. 


아래로 역류된 혈류는 조직순환장애와 정맥혈관의 확장 등 여러가지 증상을 일으킵니다. 

이로 인해 다리와 발의 저림, 쥐남, 시림, 화끈거림, 통증, 무거움, 팽만감, 부종, 혈관의 튀어나옴 등과 피부변색 또는 딱딱해짐 심지어 궤양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정맥부전은 조기에 진단과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은 도플러초음파검사로 가능하고 치료는 상태에 따라 압박스타킹 착용에서부터 근본적 치료술(레이져 정맥폐쇄술)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목적은 증상 개선이며 재발 방지입니다. 

그러므로 시술후 장기간의 추적 관리도 치료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오크우드 봄의원 하지정맥류클리닉에서는 30년 경력의 대학병원 교수 출신 심장혈관흉부외과 전문의가 진단에서부터 시술과 관리까지 세밀히 진료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뛰어난 최신 초음파장비(GE사 Fortis)를 사용하여 정밀하고 정확히 진단하고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의 시술에 의해 안전하고 편안한 시술과 술후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개선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는 본래 아래로 내려오는 피의 흐름을 막는 판막으로 인해

발 끝에서 심장으로 올라가는 혈액이 다리 정맥 안의 판막이 망가져 정맥 피가 아래로 역류하는 질병입니다.

하지정맥류의 증상


증상은 다리 전체와 발바닥에서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고

둔부와 허리에서도 통증과 무거움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맥 피가 아래로 역류하는 하지정맥류는 병이 계속 진행되면

피부 괴사, 심부정맥혈전증, 폐색전증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하지정맥류는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방치할수록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여,


빠른 치료를 받아 증상을 호전시켜야 합니다.




하지정맥류의 판막


우리 몸의 혈액은 심장에서 발 끝까지 동맥이 내려오고 발 끝에서 심장으로 정맥이 올라가는 순환을 합니다.

정맥 안에는 중력을 받아 아래로 내려오는 피의 흐름을 막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판막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정맥피가 내려오지 못하고 발 끝에서 심장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나 정맥 안의 판막이 망가져 정맥 피가 아래로 역류하게 되면 하지정맥류가 일어납니다.


하지정맥류의 치료


하지정맥류의 치료는 하지정맥 내 혈류의 역행을 막아 아래로 미치는 역류의 영향(압력)을 제거하여

조직의 혈류를 개선하여 증상을 호전 시키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치료방법은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환자와 혈관의 상태를 고려하여 신중히 치료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발생하는 질환인 만큼 치료 과정도 시간을 두고 치료해야 합니다.

모든 치료는 정확하고 세밀한 진단에서 시작한 후 적절한 치료 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진찰을 하면서 지속적인 보존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크우드 봄 클리닉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환자권리장전부작용정보안내


대표원장 : 김인현 I 사업자등록번호 : 176-14-01773 I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87길 46, B1층

대표전화 : 02-6925-5755 I FAX : 02-6925-2510  I 이메일 : gangnam_bom@naver.com

 

Copyright ⓒ 2021 Oakwoodbom Clinic. All right Reserved.